본문 바로가기

코리아푸드 비지니스/마늘족발소스 ㅣ 마늘소스ㅣ 흑마늘소스

화미락 흑마늘소스~ 갈릭소스~ 블랙푸드 최고의 대장! [국산마늘]

블랙푸드의 대명사~   화미락 흑마늘소스가 출시하였습니다!


※ 흑마늘: 국산

마늘:국산




※ 화미락 마늘 소스류는 국산마늘만 사용합니다!

마늘소스, 마늘족발소스에 이어 마늘제품 3代 를 잇고 있는 흑마늘소스가 새롭게 출시하였는데요.

이번 제품개발은 기획에서 개발까지 기간이 길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짧은 기간동안 밤.낮을 고민하고 머리를 싸매고, 가위에 눌려야 했습니다.




 


 

2015/12/18 - [비지니스/홍마늘소스 / 알뜰마늘소스] - 알뜰마늘소스 국산마늘과 한판 뜨다! 화미락 마늘소스 4代를 이어라!

 

2015/12/18 - [비지니스/홍마늘소스 / 알뜰마늘소스] - 홍마늘소스 화미락 마늘소스의 4 代를 잇다.

 

2015/12/14 - [비지니스/보쌈김치양념 / 무말랭이양념] - 보쌈김치양념 / 김치다데기 / 겉절이다대기 / 무말랭이 양념입니다!

 

2015/12/14 - [비지니스/된장소스] - 화미락 된장소스로 맛있는 족발, 보쌈을 먹자!

 



쉽게 만들수 있는 제품이라면 지금 여러 경쟁 소스업체에서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겠죠?

하지만 그렇치 못한 이유가 절대적으로 존재합니다.


예전에 한참 흑마늘 제조에 대해서 언론과 뉴스등에 한참 유행을 탄적이 있어, 기본적으로 만드는 방법은

왠만한 가정에서 알고 있지만, 만들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결정적으로 집에서 만들면 맛이(?) 없습니다!!


장시간의 제조 시간이 필요 한데 그렇다고 대량으로 많이 만들수 있는 환경도 안됩니다.

이건 모르셨죠?


완전한 블랙푸드의 대장으로서 탈바꿈하기 위해선,   잘 만든 흑마늘은 숙성의 과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이번 제품개발의 컨셉은?

한마디로 " 억! "   "허~" 입니다.    뭐가 그렇게 단순 명료하게 만들까요?

바로 흑마늘 원료들의 단가입니다.  제조공정상, 시제품 생산에는 보온 밥통 몇개  만들어 쉽게 할수 있겠지만



양산단계로 진입하면 밥통에 몇통 만드는 원료는 어림 반푼 어치도 없고 제품의 완성도에서 차이가 크게 발생하겠죠. 

이것이 억, 헉 소리나게 만들고 개발자들  머리를 밥통으로 만든 이유였습니다!

원가때문에 제품을 출시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사실 마음 고생이 심했습니다.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지 않는한 제조원가가 매우 비싸  oem 전문 소스공장에서는 납품하기는 힘든 원가입니다.

최종 구매자인 매장 사장님들께서 구매 거부를 하겠죠.


화미락 제품군 중에서도 제조 원가가 가장 비싸지만 그렇다고 판매가를 무작정 올릴수는 없습니다.

시장에서 통용되는 가격이란게 존재하니까요.




짧은 기간동안 만든 제품이지만 개발하면서  마음은 한결 가볍고 재미있게 만들었습니다.

화미락이라는 브랜드가 제2의 성장을 할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듭니다.

바로 火의 모태인...

화미락 제품들을 날게 돋힌듯 판매될수 있도록, 유정을 찾았고, 원유를 엄청나게 공급해줘서

업계와 시장에서 1등하게 해줄 기름의 역활인 제품입니다!



이번에는 3번의 레시피까지 나왔습니다. 1번, 2번의 레시피를 만들고 그에따라 최종수정으로 3번 레시피가 완성되어

제품이 생산되었습니다.


개발되는  흑마늘소스 제품들


1번은 깊은맛과 약간의 단맛이 잘 만들어진 것 같고


2번은 약간의 새콤한맛과 단맛을 줄인 제품인데..



족발과 보쌈을 시식 테스트 하면서 최종 수정하여 완성을 하였습니다.
그럼 우선 족발부터 먼저 테스트 해볼까요~






1번. 2번 레시피로 만든 소스들을 그릇에 담아서 이쁘게 사진한장 찰칵~ 찍어둡니다.

색상은 똑같지만 맛은 제법 다릅니다.


맛있는 국산 흑마늘 베이스와 마늘을 혼합하여 만들었습니다.





맛있는 족발과 테스트용 흑마늘소스.. 저녁을 아직 못먹고 있어 군침이 쫘~악 돌고 있네요.






깔끔하게 차린 족발위에 흑마늘 샘플 2종을 뿌렸습니다.

비주얼이 어떤가요?

항상 빨간색과 노란색만 보다가 까만소스를  테스트 하려고 보니 저희도 조금 어색하더군요.

그래도 족발과 어느정도 맛이 맞아야 하니 사진도 찍으면서 지저분하게 남겼습니다.

저녁을 든든하게 먹고 생각지도 못하게 테스트하게 되어 몇점 못 먹었습니다.

급하게~배고픈 중생들 배도 채워주고 매장 사장님과,

이런 저런 말씀도 나누고 뜻깊은 테스트 자리였습니다.






그럼 이번엔 보쌈 테스트를 해볼까요? 일전에 매운보쌈소스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 국내 3대 브랜드인 가맹점

한곳을 선택하여 맛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복수의 업체로  맛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족발도 맛있지만 역시 마늘과 보쌈의 궁합은 환상적입니다. 맛있게 정말 잘먹었고 여러가지 기본 찬들도

정갈하고 맛 있었습니다.




보쌈에 흑마늘소스를 올려, 돌려가며 사진 컷을 찍어 보았습니다.  업소들 찾아 다니면서    맛, 서비스등을

포스팅하는 블로그가 아니고, 오로지 소스 테스만을 하다보니 가끔 주위를 둘러볼 시간이 부족합니다.

서빙하시는 분들이 궁금해 하기도 하구요.


대신 이번 흑마늘소스로 보쌈 테스트를 하는 과정에서 또다른 한가지 아이템을 얻었습니다.





이번에는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보쌈 매장을 선택하여  숙성과정이 다른 소스를 테스트를 하였는데요.




맛있는 보쌈고기에 신제품 흑마늘소스를 올려보았습니다.




 장사하시는 사장님들이 소스를 보관하는 다양한 변수를 생각하여, 숙성과정후 맛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제품 개발과 상품화 과정에서, 우선 순위가 있기 마련이기에 힘들게 만들어 놓고, 세상에 밝은 빛도 못보고 사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얻었으니 바쁜 일들 마무리 되면 개발 컨셉 잡아 출시 해야겠죠!


여기에 흑마늘소스라는 유정을 발견하였고 화미락의 손을 거쳐서 최고급 휘발유로 사장님들

영업 매출이 팍~! 팍~! 수직상승 했으면 좋겠습니다.


무제한 LTE 속도로 손님들이 와르르~~~~~

사장님들은! 기가팍팍~!!!




 




기존 제품군중에서 마늘소스, 마늘족발소스 제품들은 시장에서 인정도 받았고 자리를 완전히 잡았다는 생각입니다.


이번 제품을 또~~~~~~ 카피연구?   쉽지 않을꺼에요 !!  

스티븐잡스와 같은 오너 개발자라면~ 아낌없이 투자하시면 됩니다!




제품구매: www.firerock.co.kr

포장단위: 2kg

판매금액: 15500원 (vat별도)













사업자 정보 표시
화미락 | 오미희 |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627-4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7-44-85540 | TEL : 02-909-3811 | Mail : babqkore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