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아푸드 비지니스/보쌈김치양념 ㅣ 무말랭이양념

보쌈김치양념 / 김치다데기 / 겉절이다대기 / 무말랭이양념 입니다!

 

 

 

 

보쌈김치양념 / 김치다데기 / 겉절이다대기 / 무말랭이 양념입니다!

 

 

 

 

 

이번 보쌈김치 양념을 개발하면서 사실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제품 출시를2~3년전에 할까 말까 고민을하다 꽤 늦게 출시하게 되었는데

어떻게 보면 불족발소스, 매운족발소스와 같이 출시 되어야 할 소스인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직접 만들어서 사용 하기도하고 용어의 정의도 되지 않아서 많이 망설였던 이유입니다.

 

 

김치와 무말랭이에 버무리는 양념맛도 매운중요합니다만, 배추, 무우를 절이는 과정

 (소금간, 신화당, 물엿)이 매우 중요합니다!

 

 



2021 김치양념 액상/ 분말 신제품안내

 

 

2021.08.13 - [코리안 김치 비지니스/김치양념 분말(김장용 ㅣ무김치용 ㅣ보쌈용ㅣ달콤한ㅣ매운맛)] - 김치양념 분말을 사용한, 김치다데기, 겉절이양념, 보쌈김치 양념 1분에 만들기!!!

 

김치양념 분말을 사용한, 김치다데기, 겉절이양념, 보쌈김치 양념 1분에 만들기!!!

1분이면 모든 김치양념 준비 끝!! 5분이면 김장김치, 겉절이김치 완성 끝!! 5분이면 김치통에 포장 끝!! 2020년 가을 10월....... 첫번째는 아 늦었다.. 이런생각이 팍팍~~ 들더군요. 바로 타이밍입니다

firerock.tistory.com

 

 

 

 

 

보쌈 김치양념 개발 컨셉은 " 기본에 충실하라"

 

가을 서리가 내리기전에 근처 동네 주민들이 힘들게 키운 무우를 밭뙈기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아래는 공장부근 밭입니다. 저 넓은 밭에 있는 무우를 전부다 뽑은건 아니에요~~~~~~~~ 대부분이 배추였는데 무우

는 일부였어요~~

두 고랑은 화미락이 얼렁 먹어 치웠어죠!

 

 

 

화미락의 충실한 일꾼이 되어주고 있는 우리 힘찬이!  짐칸에 가득 무우를 실었습니다.

아....젠장할 한 포대가 40kg이 넘어요. 허리 끊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장화 신고 밭에서 옮길려니 곤욕이더군요.

 

 


 

2015/12/18 - [비지니스/홍마늘소스 / 알뜰마늘소스] - 알뜰마늘소스 국산마늘과 한판 뜨다! 화미락 마늘소스 4代를 이어라!

 

2015/12/18 - [비지니스/홍마늘소스 / 알뜰마늘소스] - 홍마늘소스 화미락 마늘소스의 4 代를 잇다.

 

2015/12/14 - [비지니스/된장소스] - 화미락 된장소스로 맛있는 족발, 보쌈을 먹자!

 


 

 

 

어때유? 실하쥬?

너만 무시냐~ 나도무시다~ 나는 근본이 있는 조선무시야!

 

 

ㅎㅎㅎㅎㅎ   왼쪽은 불량품!   오른쪽이 진정한 조선무시입니다~!

족발, 보쌈을 판매 하려면 이정도는 되야~ 후레쉬 조선 무시라고 말할수 있죠! 

 

 

장사하시는 많은  사장님들께서 새로운 맛에 고민을, 화미락 또한 특별한 맛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장조사를 하면서 보쌈김치다대기, 보쌈김치양념, 무말랭이 양념 제품들의 맛을 보면서

특별함 보다는 평범하면서도 깊은 맛을 만들기 위해 기본 베이스를 튼실하고 맛있는 무우를 기본으로 만들었습니다.

 

완성된 제품 스티커 보시는 사장님분들!

장사하시는 사장님들 업장에서 저희 같은 제조방법으로 하시기에는, 시간과 금전이 많이 투자가 되기에 따라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 골병 들어요 ㅠ) 

대량의 작업을, 대용량 설비로 하는 일이다보니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따라 하시면 엄청난 고통이 따라옵니다.

 

장사하시는 사장님들이 전국으로 계시다보니 화미락 제품의 맛을 인정하시고 구매하셔서 효율성을 높이는 분들도

계시지만 따라쟁이 분들도 계십니다. 말리지는 않아요!

 

 

 

 


보쌈 김치양념을 1차 테스트 분을 만들었습니다.

 

1차 테스트용 제조 후 그날 저녁 간단하게 절인김치를 만들어 뚝딱~~~ 밥 한그릇 비웠습니다.

배가 고프니 세상 만사 다 싫었죠.

 

 

 

 업장에서 두가지 방법으로 무말랭이를 찬으로 제공하는데 첫번째는 마른 무말랭이를 물에 불려서 사용했습니다.

물에 불리실때 반드시 소금간을 맞추셔야 합니다.

무말랭이 자체가 짠맛이 전혀 없어요! 

 

 

 

때깔이 아주 곱네요. 맛도 훌룡했습니다. 깊은맛은 하루정도 숙성이 되야 무우속까지 침투가 되어 더욱 맛있겠더군요.

 

 

 

생 무우를 소금과 물엿에 절인후 24시간 후 물기를 제거하고 버무려 보았습니다.

 

 

탈수기를 사용안하다보니 아무래도 수분이 많이 나왔습니다. 무우와 양념을 혼합하는데는 오히려 더 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김치에 절여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 준비하고 사진찍느라 배가 무지하게 고프네요.

맛있는 음식을 앞에두고 참아야 하는 것도 이렇게 힘든즐 몰랐습니다.

 

 

 

테스트를 하기 위한 여러가지 준비 끝에 전체적인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맛있게 보이나요???

배고프면 지는 겁니다.

 

 

 

보쌈김치 양념 하나면 무말랭이, 보쌈김치, 겉절이, 비빔냉면 다대기, 참 여러가지 응용할 수 있습니다.

화미락 제품을 사랑해주신 사장님들께서도 잘 응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 겉절이로 사용하실려면 약간의 식초 투입~ 하시면 되옵니다~~~ 

 

 

 

제품구매: www.firerock.co.kr

포장단위: 5kg

판매금액: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화미락 | 오미희 |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627-4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7-44-85540 | TEL : 02-909-3811 | Mail : babqkore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