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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푸드 비지니스/신 마라소스 ( G 타입 )

[생산중단] 마라소스, 마라족발소스, 마라보쌈소스(G타입) 출시~!!

마라소스의  대장~! 신마라소스(G타입) 출시~!!

 

화미락 마라소스가 출시되기까지 약 1달의 준비 기간동안 발에 불이 나도록

열심히 뛰어 다녔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몇몇 공산품을 구매하여 우선 개념잡는 시간이 많이 투자되었는데요

 

마라버거, 마라족발, 마라삼겹, 마라보쌈, 마라치킨, 마라피자 

어떤 마라 요리든 이 소스와 궁합은? 찰떡궁함!

만능소스입니다.

 

죽어도 못찾아내는 업소용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신매뉴를 출시하면 주위 경쟁업소에서 따라 하거나 카피는?

널상 생활입니다.

그래서 사장님들만의 맛~!! 매뉴를 만들고 싶어시죠?

그러면........

신마라소스 G타입+ R타입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해 보세요~!!!

죽어도~~~ 살아도 맛을 찾아내기 힘들어요!!!!

 

기억을 회상하다~

1998~2000년 초반까지는 중국식 마라탕을 가끔 먹는 정도 였는데 사실 좋아 한다기 보다

특이한 맛이 가끔 생각나서 먹는 음식? 그런 느낌입니다.

호불호가 워낙 나눠지는 음식이라 정답은 없는거죠.

마라+샹차이(고수)까지 합해지면 한국인의 80%가 한입먹고 뱉어 낼꺼라 생각합니다.

 

개발자 처럼 잡식성 단품을 좋아 하는 사람이면 음식을 가리지는 않겠죠.

 

최근에 시내 번화가에는 마라탕, 마라면, 마라음식 프랜차이즈 업체 간판들을 종종 볼수

있는데요.

궁금하긴 하지만 선뜻 들어가지지는 않는데~~~

그래도~! 입장~~~~~~~~~~~ 해봐야죠.

 

 

 

 

거칠은 고추입자와 맛있는 마라 베이스가 전부입니다.

색상은 옅은 간장색 정도입니다.

신 마라소스 (G 타입)

 

 

잠깐의 아이템이 될까?

최근에 대기업, 유통업체, 치킨업체에서 마라관련 신제품과 광고를 쏟아내고 있는데요.

이 제품들이 이전에 유행을 심하게 탓던 불닭처럼 잠깐 아이템으로 끝날까?

아니면 롱런하는 좋은 아이템이 될까?

개인적인 소견입니다만 앞으로 3년동안 마켓이 100% 만들어지면 그후 3년 이후는 

50% 정도만 유지할것 같은 생각입니다.

정답은 없는거죠.

 

중국식 마라를 어떻게 한국식으로 접목을 할까?

이점이 가장 어려운 숙제중 하나인데요. 100% 중국식으로 제조한다면

대부분 거부감이 많은 관계로 매운맛의 정도, 마라향의 정도, 중국식 향의 정도....

"정도" 를 찾는게 힘든거죠. 과유불급이라고 말했죠?

 

신 마라소스 G타입 샘플 제조과정

 

마라의 향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출수 있을까?

셈이 아닌 셈으로 가자....... 공산품 원료들을 구매하고 하나, 하나, 맛을 보면서

결론은 "빼자~" 입니다. 

맛을 보고 구매 하시는 분은, 국내 고객이라고 타켓을 정해놓고, 신제품 개발과 출시를 앞둔 시점이기에

시장이 충분히 만들어진 이시점에 최고의 제품을 출시하는게 반응이 가장 클것이다.

라는 결론을 내린거죠.

마라~!! 혀가 마비될 정도의 맛은 아닙니다. 그러면 먹지도 못하죠.

마라의 향은 적절히! 매운맛은 매콤하게~~~~

술안주, 식사, 어떤 음식이라도 궁합이 잘 맞도록 고민하여 만들었습니다.

 

 

레시피를 만들어볼까?

의외로 마라의 개념을 잡고나서 부터는 어떤 베이스를 사용을 할까?

두번째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때는 특별한 생활도, 특별한 고민도, 특별한 아이디어도 없습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쉬면서 思索(사색)에 잠겨 결론을 만드는 방법을 찾곤 합니다.

특별한 레시피????? 그런거 없습니다.

훌룡한 베이스로 훌룡한 맛을 찾는거죠.

맛을 만드는건... 손 맛이 아니라. 과학입니다.

오랜 경험에 의한 데이터베이스 축적으로 대입법과 응용력으로 맞을 만드는 것이죠.

한번의 테스트 제품제작, 두번재 맛을 수정하면서 완성..........

대부분 두번의 테스트로 개발은 마무리를 합니다.

 

초창기 3종의 테스트 제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라소스 샘플 3가지 제작

 

 

어떤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았을까요?

저희 화미락의 주요업무가 족발, 보쌈쪽 전문이라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라족발, 마라보쌈쪽만 집중적으로 시장을 찾아보고 매뉴를 찾아 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마라 보쌈쪽 제품은 없는것 같고.....

마라 족발쪽은 일산에 오향족발을 판매하는 중국식 레스토랑에 한곳,

CU 편의점 마라족발, 마라제품 패키지 제품 한개.

 

편의점 족발은 맛을 보면서 어떤 결론이 나왔을까요?

너무 쌔다. ~

향, 맛, 간.......모두가 쌔다입니다.

 

과연 리오더가 얼마나 나올까?

전국에 편의점 5000개, 하루 5000개 물량만 팔면된다?????

이런 판매전략인가? 

 

 

 

주위 거래처 사장님들께서도 "마라"는 들어 봤는데 이걸 어떻게 접목을하고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쉽지 않은 분야이고 접목하기가 꽤 어려운 분야이기에

듣기만........... 알고만......... 고민만........... 만만만!!!!!! 하고 계시는 거죠.

 

 

화미락 신 마라소스 ( G 타입 ) 의 특징~!!!

1. 원료의특징: 중국식 원재료를 한국식 맛으로 변형 하였습니다.

2. 상 품 성: 다양한 조리 환경에서 사용하실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3. 맛의 특징: 어떤 음식과도 찰떡 궁합입니다.

4. 조리방법: 찍어먹거나, 버무리거나, 볶는용도, 굽는용도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5. 판매가격: 사장님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선에서 가격을 책정 하였습니다.

6. 매운맛의강도: 마라~!! 혀가 마비될정도의 맛은 아닙니다. 그러면 먹지도 못하죠.

                      마라의 향은 적절히! 매운맛은 매콤하게~~~~

 

화미락 www.firerock.co.kr

 

지금까지 화미락 제품중 "화미락"이라는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爲 火 味 樂

 

돼지 잡냄새가 없으며  마라버거, 마라족발, 마라삼겹, 마라보쌈, 마라치킨, 마리피자 

어떤 마라요리든 이 소스와 궁합은?  찰떡궁함!

 

 

샘플은 이렇게 G타입, R타입 두가지 한 셋트로 많은 양을 준비 해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일등 상품을 만들어 보겠다는 화미락 맴버들의 희망입니다.

신 마라소스 (G/R 타입 샘플)

 

 

 

 

▶ 제품의 명칭: 신 마라소스 (G 타입)

포장단위: 5 kg

제품구매: www.firerock.co.kr / 화미락

 

爲 火 味 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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