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본사만들기/체인본사 매뉴얼

체인본사 (가맹본부) 상담 매뉴얼

매뉴얼의 중요성은 전편에서도 설명드렸습니다. 
표준문서로서 직원들의 입사/사직등으로 직원 교육문제, 인수인계,가맹상담등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첫번째: 직원의 사직/입사에의한 인수인계 및 교육용의 자료로 활용~

두번째: 신입/경력사원이 입사를 하여서 그동안 상담했던 분들의 리스트로          
           체인(가맹)상담을 진행하였을 경우 
각 직원마다 상담내용이 다를수 있으니 
           리스크를 줄이자는 것이죠.


그 직원은 얼마라고 했는데 왜 금액이 달라요 ???





본사 상담 매뉴얼








본사 상담 매뉴얼








본사 상담매뉴얼




모든 매뉴얼을 공개할 수 는 없으니 양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가 사적인 공간이지만, 공적인 문서들을 모두 오픈하기에는 곤란하여 시작과 마지막등을 간략하게 올려봅니다.

여러분들께서도 각 상황별 테마를 정하여 하나하나 매뉴얼을 만들어 보시면 왜 이런 문서가 필요한지 깨닫게 됩니다.


하지만 작성하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경험과 노하우가 있어야만 스스로가 작성이 가능하나, 기회가 된다면, 업종이 비슷한 타 업체의 매뉴얼을 구하셔서 응용하는 방법으로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화미락 | 오미희 |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 627-47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27-44-85540 | TEL : 02-909-3811 | Mail : babqkorea@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