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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본사만들기/상권분석을 하자!

[상권분석2] 월세 싼 배달업종에 숨어있는 가장 큰 적~


특히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시는분들이 대체적으로 배달업종을 선택하는것을 많이
보아 왔습니다. 배달업종이라고 해서 안되는것도 아닙니다만, 이것또한 경쟁력이 상당합니다.




전략과 전술을 이 "광고지 책자" " 전단지"에 다 쏟아 붙는다는 것입니다.


배달업종의특징
1. 초기 투자금이 적게든다.
2. 월세가 저렴하다.
3. 부부간에 소규모로 영업을 시작할 수 있다.
4. 전화만 받아서 배달해주면 된다.

이런점들이 배달업종의 장점입니다만, 가장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광고비" 


월세가 싼 뒷골목에서 배달만 해주면되지만,,,, 내가 판매할 제품을 어떻게 홍보하겠습니까?

책자: 정말 많은 책자가 있습니다. 그중 지역에서 터줏대감 역활을 하는 책자도 있습니다.
        한두개 책자만 광고해서 매출을 올리는건 쉽지가 않습니다. 적어도 몇개정도는 항상 지속적으로
        월간 계획에 의하여 지속적으로 광고를 해야합니다. 광고를 하지 않는다면????????
        몇십년간 단골이 확보되어 안정적인 주문이 없다면, 문 닫아야죠.

전단: 책자가 항상 모든 주문을 해결해 주는것은 아닙니다. 일정, 지역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집행되기에
        부족한 부분은 전단지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몸으로 때우든지 아니면, 전단 알바를 이용해야죠.
         
인터넷: 배달, 야식전문으로 홍보하는 업체도 많이 있습니다. 윈윈관계로 운영하면 되겠죠.



여기서 저 책자, 전단광고비가 생각보다 많이 집행됩니다. 전화번호 몇개씩 주력업종 5개전후로 영업하시는분들
광고비 월500전후로 집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심지어 족발,보쌈 품목을 상호를 다르게 하여 광고지를 도배를 하더군요. 뭐... 그집이 그집인데 소비자들은 
단골이 아니면 모른다는거죠. 


이런 광고비 지출을  상권좋은 매장 월세와 같은 개념으로 생각해본다면?

홀+테이크+배달을 같이 접목 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이런 형태의 영업방식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무작정 많은 광고비만 투자 할수 없기 때문이죠. 광고비 회수도 안되면 사실 장기간 영업하기 힘들죠.

몫 좋은 매장을 제외하면, 배달 전문업종에서 권리금 인정을 하는것은 오로지 전화번호,고객DB 밖에 없습니다.
시설이 얼마 들었다, 뭐가 어떻다, 매장 매매를 할때면 많이 못받죠.



뒷골목 배달업종 점주의 성향....
배달전문점 사장님들 성향을 보면 가게에 손님들이 직접 오는걸 별로 안 좋아합니다. 
홀 영업도 안하실려고 하죠. 왜냐하면 이거달라, 저거달라 홀매장을 운영 안하기에 귀찮기 때문이기도하고,
점포환경이 깨끗하지 못하기에 그럴수도 있습니다.
배달업종의 모든분들이 그렇다는건 아닙니다. 대체적으로 그런 경향이 많다는것이죠.

아.... 음식 배달업체 운영하면서 가게에 고양이, 개 키우시는분들~ 당신들은 망해도 할말 없어요~

 

 
마지막으로 정리를 하자면,
초기투자비가 적게 들기에 배달업종을 선택하신다면, 이,,,, 숨어있는 광고비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조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힘들게 장사해서 월세, 인건비로 다 나간다 이 말씀 많이 들어보셨죠?
하지만 배달업종은 광고비로 다 소진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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